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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학년 Sophomore

2학년 Sophomore

[ 소스코드 보기 ]
  • #PC/Android #Cocos 2D-X (2.1.4) #Contains Tutorial #First Game Using Game Engine
  • 이 게임은 Nintendo사의 ‘Super Mario’를 기반으로 변형적인 기획을 통해 기존의 슈퍼마리오와 차별화시키기 위한 첫번째 게임이다. 스테이지를 3개로 구분하여 짧은 플레이 타임을 가지고 있다.
  • [STORY]
  • 기존의 슈퍼마리오와 다르게 돈키콩(적)이라는 캐릭터가 장애물/아이템을 주인공을 향해 투척을 하는데, 이는 메인화면에서 볼 수 있듯이 돈키콩이 별을 훔처가면서 발생하는 스토리를 시작한다. 수퍼마리오는 돈키콩(적)의 장애물을 피하면서 공격을 통해 물리쳐가는 시나리오를 작성하였습니다.
  • [SCORE]
  • 돈키콩이 던지는 아이템 중 장애물이 아닌 초록색 버섯을 습득하면 점수가 올라간다.돈키콩이 던지는 아이템을 많이 습득할 수록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 [DIFFERENT]
  • 조작에 관한 특이점으로 게임 진행 시 발판이 존재한다. 이 발판은 힘의 세기가 다르면 밟으면 점프를 하게하는 요소로 작용한다. 그렇기 때문에 적(돈키콩)이 던지는 장애물들을 피할 경우 발판에 세기에 따라 피하는 방법이 달라진다는 것이 특이 요소로 볼 수있다. 또한, 스테이지 별로 맵의 배경을 달리하여 적 도달에 가까워지는 모습을 연출하였으며, 스테이지가 상향될 때 장애물 아이템과 속도가 증가하여 난이도 조절을 하였다.
  • [ELEMENT]
  • 장애물의 경우 1STAGE는 직선 방향으로 가로지르는 폭탄과 포물선을 그리는 바나나, 초록 거북껍질, 빨간 거북 껍질이 있다. 장애물의 경우 각각의 오브젝트의 특성을 생각하여 물리적 세기를 달리하였기 때문에 포물선의 각도 또한 변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아이템도 마찬가지로 포물선을 기본 형태로 지면을 향해 이동한다.
  • ★ 개발언어/엔진

  • C++/ Cocos2D-X (2.1.4)
  • ★ 개발인원

  • 1명
  • ★ 개발기간

  • 2015.10 – 2015.11/ 1개월
  • ★ 개발내용
    • • MARIO vs DONKEYKONG 시스템/전투/ 컨텐츠(아이템) 시나리오 기획
    • • 게임시스템 설계
    • • 적 캐릭터 및 AI 구현
    • • 캐릭터의 점프 물리구현
    • • 충돌 처리
    • • 아이템, 장애물의 포물선(물리 구현)
    • • UI 및 튜토리얼 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