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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학년 Juni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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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PU기반 실시간 물 표면 시뮬레이션

  • Final Rendered Water Surface

  • Reflection & Reraction Texture

  • Clipping Plane

  • projection Texture

  • Fresnel(Reflection < Reraction & Reflection > Reraction)

  • #OpenGL#Shader#GPU Shader#Graphics#Water Surface Simulation
  • 본 프로젝트는 게임을 비롯한 많은 콘텐츠에서 활용하기 위한 GPU기반 사실적 물 애니메이션 기법을 제안하여 구현하였다. 물 표면은 반사 및 굴절과 같은 물리적 현상이 일어나며, 시점에 따른 반사와 굴절의 정도가 자동적으로 조절된다. 제안된 알고리즘은 윈도우 기반위에서 OpenGL API와 GLSL Shader 언어를 통해 구현되었으며, 구현 결과, 물결의 자연스러운 움직임이 확인 되었고, 30 프레임 이상의 속도로 렌더링 되었음이 확인 되었다.
  • ★ 개발언어/엔진

  • Visual C++/ OpenGL
  • ★ 개발내용
    • • 절단 플레인을 이용한 투사/반사 텍스터 구현
    • • 텍스처 변형 / 프레넬 계산 구현
    • • 퐁 광원 모델을 통한 반사광 구현
    • • 물리적 법칙을 활용한 반사 / 투사정도 조절
    • • 물 표면 애니메이션 구현
    • • watershaer plane 전체 개발

AR기술을 이용한 시각화 문화 컨텐츠

  • #Android#Application#AR#Augmented Reality#AndroidStudio#졸업작품#캡스톤디자인
  • 2016년 2학기 계명대학교 캡스톤디자인을 위해 개발된 어플리케이션으로 Android Studio를 이용하여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제작된 어플리케이션이다. 기존의 어플리케이션과 차별점을 두기 위해 AR툴을 결합하였으며, 대구의 명소 4곳인 두류공원, 2.28 공원, 김광석 거리, 강정고령보를 지정하여 상세 설명과 명소를 방문하여 해당 명소에 맞는 캐릭터를 찾고, 스탬프를 획득하는 시스템의 어플리케이션이다.
  • ★ 개발언어/엔진

  • JAVA / ANDROID STUDIO
  • ★ 개발내용
    • • 전체적인 시스템 기획
    • • 스탬프 획득 시스템
    • • 스탬프 사이드 메뉴(슬라이딩메뉴)
    • • 데이터베이스 연결
    • • 캐릭터/로고 제작 외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