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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zzle Coaster (2017 해커톤 개발톤 작품)

  • Main Intro Scene

  • Dinosaur Scene

  • Dinosaur Scene - Quiz

  • UnderWater Scene

  • UnderWater Scene

  • #VR#Virtual Reality#PuzzleCoaster#4D#VR시트#hackathon#장려상#수상
  • 2017년 계명대학교 특성화 사업(CK-1)의 일환으로 실감SW 산업인재 양성사업단에서 시행하는 2017학년도 해커톤 개발 캠프에 참여하여 장려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추후 ‘STRANGE PARK’로 발전하기 전의 프로토 타입의 형태의 컨텐츠로, ‘새로움을 창조하는 공간’이라는 주제를 통해 기획 / 개발되었다. 롤러코스터를 이용하여 백악기(공룡), 심해(어류)의 2개의 테마를 구성하였으며, 컨텐츠를 진행하며 나오는 동물들(공룡, 거미, 어류 등)의 개수와 같은 간단한 퀴즈 형식을 풀면 다음 단계를 넘어갈 수 있는 컨텐츠로 말할 수 있다.
  • ★ 개발언어/엔진

  • Unity / Oculus, Innomotion 3축 VR시트
  • ★ 개발내용
    • • 전체적인 기획/컨텐츠 설계
    • • 오브젝트 움직임에 따른 VR시트 연동
    • • VR시트 움직임 제어 설계
    • • 시선 트래킹을 통한 UI 제어
    • • 오브젝트 / 배경 설계

계명대 투어를 위한 4D 문화컨텐츠

  • #Unity#VR#VirtualReality#4D#Drone#VR시트#3축의자#가상현실#계명대학교#홍보플랫폼
  • 2017년 1학기 계명대학교 캡스톤디자인을 위해 개발된 홍보플랫폼으로 기존의 홍보책자 혹은 홍보물과는 다른 입체적이고 활동적인 프로그램으로 삼성 기어 360을 드론(팬텀4프로)에 장착하여 계명대학교를 직접 촬영하고, 촬영된 영상을 Unity엔진을 이용하여 오큘러스 리프트를 통해 출력하고, VR시트를 이용하여 움직임을 제어한다.
  • ★ 개발언어/엔진

  • Unity / Oculus, Innomotion 3축 VR시트
  • ★ 개발내용
    • • 드론과 360카메라를 이용한 영상촬영
    • • 촬영한 360도 영상을 이용하여 Unity와 연동
    • • Unity + VR시트 연동 및 VR시트 움직인 설계/구현
    • • Curved UI를 이용한 Intro Scene
    • • 시선 트래킹을 통한 UI 제어
  • Intro Scene Curved UI

  • Used Equipment

  • Demo example

  • Photographic example

  • Demo example

대구교회 홈페이지 제작 : 그누보드5

  • DaguChurch Index Page

  • DaguChurch Head SubMenu

  • Sub Content Page

  • Sub Board Page

  • Mobile Responsive Page

  • #HTML#PHP#CSS#그누보드5#ImageSlider#Responsive#Mobile#DaeguChurch#Churchlife
  • 2017년 대구교회 홈페이지 교체에 따른 홈페이지 제작 의뢰로 인해 개발하게 되었다. 그누보드5를 이용하여 반응형 웹으로 구성하였으며, 기존 그누보드의 테마를 이용하지 않고 개발하였으며 PC, 모바일 버전 2가지를 다르게 개발하였다. 따라서 모바일 환경과 PC환경을 별도로 관리하며 게시판는 4가지종류(오디오, 비디오, 일반게시판, 이미지)로 구성되어있으며, 많은 게시판을 보유하고있는 웹페이지이다.
  • ★ 개발언어/엔진

  • Gruboard5(HTML / PHP / CSS / JavaScript)
  • ★ 개발내용
    • • 그누보드5 분석/구조 파악
    • • MainIndex / Subpage 제작
    • • ImageSlider js제작
    • • 반응형에 따른 CSS 설계/구현
    • • PC/Mobile 구분에 따른 submenu 별도 제작
    • • 일반게시판/media게시판 제작

KIKEY(음식 앱 : Prototype제작)

  • #Android#Application#Prototype
  • 2017년 1학기 배달관련 업체의 요청에 따라 진행된 프로젝트로, 실질적인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하기 전 프로토타입을 제작하여 사용자/요식업계 사업자들에게 필요한 기능을 파악하기 위한 프로토타입으로 제작되었다. 가장 대표적인 기능 3~4가지 제작하여 이후 사용자/사업자들에게 피드백을 통하여 어플리케이션을 수정하는 방식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본 어플리케이션의 특징은 기존의 배달 앱과는 달리 사업자가 매장에 이벤트/음식사진을 실시간으로 적용가능하고, 광고를 통한 포인트 비율이 증가함으로써 포인트를 획기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 ★ 개발언어/엔진

  • JAVA / ANDROID STUDIO
  • ★ 개발내용
    • • 프로젝트 구조 설계/정립화
    • • 회원가입(개인/사업자) 구현(jSON) - 예외처리구현
    • • DB 설계 / 연동(jSON)
    • • 안드로이드 쓰레드 관리
    • • UI/ICON 최적화(re-sizeble)
    • • 위치에 따른 거리계산/팝업창 구현

STRANGE PARK

  • Scene Dinosaur

  • Scene UnderWater

  • #Unity#Grand Challenge#4D#VR#VirtualReality#StrangePark#
  • 2017년 미래창조과학부 주관의 VRㆍAR 그랜드 챌릭지를 목표로 개발된 컨텐츠로 2017년 EXCO에서 개최한 ICT융합기술 엑스포와 부산 BEXCO의 G-STAR에서 시연하였다.전체적인 테마는 쥬라기공원에서 아이디어를 얻었으며, 특정 섬에 비행기가 불시착하여 공룡들이 있는 섬에서 탈출한다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 4D체험형 플랫폼이다. 롤러코스터를 기반으로 하였기 때문에 중생대 시대의 공룡과 현대시대의 롤러코스터를 결합하여 이질적이면서 새로운 느낌의 4D플랫폼이다.
  • ★ 개발언어/엔진

  • Unity / Oculus / ( Exco&Bexco - 3축의자, HCI학회 - 6축(P&I) )
  • ★ 개발내용
    • • 전체적인 기획/컨텐츠 제작
    • • 롤러코스터 움직임에 대한 VR시트 움직임 구현
    • • 공룡의 움직임 / 애니메이션 연출
    • • 특정 위치에 따른 Trigger 처리
    • • Scene 전환에 대한 애니메이션 구현
    • • Water-Scene 추가 개발
    • • track&obejct&animation&CameraEffect&Sound&FogEffect 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