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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GIGDC 공모전 제출작 : 영웅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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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nity#2021#GIGDC#글로벌인디게임공모전#
  • 2021년도 글로벌인디게임공모전 출품작으로 각자 다른 능력을 가진 캐릭터들이 몬스터들을 물리치는 모험의 이야기를 하나의 책으로 만들어가는 로그라이크 3D 액션 게임입니다.

    스테이지마다 맵이 랜덤하게 생성되어 미궁을 탐험하며 몬스터들을 쓰러뜨리고 가장 깊은 곳에 위치한 보스를 처치하며 클리어해가는 로그요소들을 가미하여 탐험을 하는듯한 사용자 경험을 선사합니다.

  • [INTRODUCTION]
    • 1) 카툰 렌더링 기반 게임

          3D 그래픽을 이용하여 만화같은 느낌을 통해 캐릭터와 몬스터들의 특징을 극대화합니다.

    • 2) 로비씬 및 캐릭터 선택 방법

      ▲ 게임 로비 씬

      ▲ 캐릭터 선택 창

    • 3) 다양한 능력을 가진 캐릭터

          능력치와 스킬이 각자 다른 캐릭터들을 이용하여 게임을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이미지

      이름

      특징

      아미라

      (Amira)

      칼과 총을 이용해 근접과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고 보물을 찾기 위한 이야기를 만들어갑니다.

      덱스터

      (Dexter)

      활을 주무기로 사용하여 주로 원거리 공격으로 궁수로서 자긍심을 위한 탐험을 합니다.

      그리퍼

      (Greaper)

      낫과 흑마법을 이용한 마법 공격으로 지옥을 탈출한 죄수들을 찾아 떠돌아 다니는 캐릭터입니다.

          ※ 추후 캐릭터 종류 추가 예정

    • 4) 랜덤하게 배치되는 맵 요소

      ▲ 랜덤 생성 예시- 스테이지 마다 맵 변형

    •     * 일반 방 : 몬스터들을 처치하여 경험치와 골드 획득

          * 비밀 방 : 아이템 혹은 경험치를 랜덤하게 획득 할 수 있는 방(특정 조건에 만족하면 열리는 방)

          * 상점 방 : 획득한 골드로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방

          * 보스 방 : 방들에 깊숙한 곳에 위치한 방으로 보스방 클리어 시 스테이지 클리어

  • [HOW TO PLAY]
    • 1. 게임 진행 방식
    •   1) 스테이지

          * 1챕터(고블린 & 오크) : 고블린과 오크를 중심으로 한 몬스터들과 3개의 스테이지(보스) 존재.

          * 2챕터(스켈레톤) : 스켈레톤을 중심으로 한 몬스터들이 등장하며 3개의 스테이지가 존재.

          * 3챕터(지옥) : 지옥을 지키는 몬스터들이 등장하며 3개의 스테이지가 존재.

    •   2) 일반 방

          * 일반 방에서는 이루어지며 각 방마다 등장하는 몬스터들이 다르며 각각의 몬스터들을 처치 하며 경험치와 골드를 획득.

    •   3) 보스 방

          * 스테이지 별 보스방이 존재하며 일반 방을 탐험하며 보스방을 클리어 시 해당 스테이지 완료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감.

    •   4) 상점 방

          * 일반 방/비밀 방에서 획득한 골드를 이용하여 아이템을 구매 가능함.

    •   5) 비밀 방

          * 맵 어딘가에 숨겨져 있으며 특정 조건 만족 시 비밀방이 열리고 골드/아이템/경험치 등을 획득.

            - 일반 방 클리어 후 특정 벽면에 접근 시 비밀방 오픈

    •   6) 게임의 목표

          * 각 스테이지에 모든 보스들을 처치하여 새로운 서사를 완료하라.

    • 2. 게임 조작 방법

      ▲ 게임 내 인터페이스

      ▲ 단축키를 설정을 통해 변경 가능

    •   1) 마우스 좌 클릭 : 선택 / 마우스 우 클릭 이동

    •    2) A 기본 공격, Q-W-E-R을 이용하여 스킬 사용, 1-2-3-4-5-6을 이용하여 아이템에 할당된 스킬 사용

    •   3) A-Q-W-E-R 키를 누른 후 마우스를 이용하여 적을 공격

  • [INGAME IMAGE]
  • ★ 게임 플레이
  • ▲ 실제 게임 플레이 화면

  • ▲ 상점방 입장 아이템 구매 화면

  • ▲ 비밀 방 특정 조건 만족 시 방 입구 생성

  • ▲ 비밀 방 보상 상자 획득

  • ▲ 비밀 방 보상 상자(등급 별 보상 상이)

  • ▲ 게임 오버 시 화면 (플레이 간의 정보를 보여줌)

  • ★ 개발언어/엔진

  • Unity(2019. 4. 22f)
  • ★ 개발인원

  • 3명 (역할 : 팀장)
  • ★ 개발기간

  • 2021.01 – 2021.8 / 8개월
  • ★ 개발내용
    • • 게임 캐릭터 / 몬스터 AI 기획
    • • 캐릭터 / 몬스터 실시간 Nav Mesh 처리
    • • 랜덤 맵 생성 알고리즘 기능 개발
    •     * 미니맵 로직 포함
    • • 스테이지 매니져 및 몬스터 웨이브 생성 로직
    • • 캐릭터 및 몬스터 스킬/이펙트 구현
    • • 캐릭터 및 몬스터 텍스쳐 및 쉐이더 수정
    • • 씬 로더 및 로딩 씬 구현
    • • 책 페이지 넘기기 알고리즘 개발
    •     * 인게임 정보창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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